낚시 이야기

제주도 성산에서 출발하는 한치 낚시배 아일랜드호를 타고 잡은 무늬 2마리 한치7마리 - 2020년 7월 29일 -

천사종하 2020. 8. 15. 06:56

제주 성산에서

운영하는

한치 체험낚시배

아일랜드호를 타고 잡은

무늬 오징어와

한치 입니다

아일랜드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들어가 보세요

제주도 성산에서 출발하는 한치 체험 낚시배 - 아일랜드 호 -

출조비 7만원 출조시간 오후 6시 30분에 출발해 밤 12시에 정확히 돌아옵니다 출발 장소는 제목에 있다시피 제주도 성산항에서 출발을 하구요 장점으로는 아주 젊으시고 착하신 선장님이 이 배의

이날 저는

성산에서

아일랜드호를 타고

무늬 2마리

그리고 한치 7마리를 잡았습니다

일단 모든 무늬와 한치는 바닥에서 물었으며

아일랜드호에서 간

포인트 역시

갯바위와 마찬가지로

입질이 얕아

빠지는 경우가 허다 했습니다

챔질 잘할수록 조과를 더 보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올해 한치 입질 너무 얕으니깐요

메탈 에깅의

특별한 좋은 조과는 없었습니다

이날 역시 제가 즐겨 사용하는

메탈 에깅을 썼었는데

메탈 에깅을

쓰지 않은

조사님들 보다 더 잡지도 못했거니와

어느 분이 아주 특별하게

아주 많이 잡는 경우는 보지를 못했거든요

물론 자리의 특징은 있습니다

그어느 배든지

평균적으로

앞자리가 낳은지라

이날 이 아일랜드호

역시

앞자리가 아무래도 뒷자리 보다는 조금 낳았습니다

물론 무조건 앞자리 맹신하지는 마세요

2일전에는

혼자 이 배를 탔었는데

뒷자리에서 많이 나왔거든요

확율적으로 앞자리에서 잘나온다는 거지

뒷자리에서 잘 나올때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앞으로 나머지 글들도 쓰겠지만

이 배를 현재까지 4번을 탔었는데

에깅과

살삼봉 두가지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며

느낀점은

어느 것에 딱히 잘문다는 것은 없더군요

그냥

저냥 운빨이였습니다

어쨋거나

오래간만에 나름 쪼으는

재미에 한치 낚시를 해서

재미있었던 하루였던...^^

벌써 나누어 준것도 아주 많고

제가 먹은것도 나름 많은대

잡은 사진이랑 글은 크게 없네요

사진찍는걸 빼먹었거나

그전에 잡았던 무늬 글들이니

포인트나 물때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를

물때 : 3물 만조 : 21시 02분 낚시장소 : 탑동 포인트 잡은고기 : 무늬 한마리 채비 : 에깅 전날 이곳에서 한치가 나왔었다는 락희의 정보 한마디에 오~~~ 이날도 한치 한마리 나오려나 싶어 락히에��

jongha1004.tistory.com

제주도 2020년 2호 2KG 짜리 무늬 오징어 탑동 포인트 - 2020년 3월 21일 -

물때 : 4물 만조 : 21시 36분 낚시장소 : 탑동 포인트 잡은고기 : 2KG 무늬 한마리 채비 : 에깅 전날 이곳에서 무늬 한수 하고 제주도 2020년 1호 무늬 오징어 탑동 포인트 - 2020년 3월 20일 - 물때 : 3물 ��

제주도 2020년 3호 900g 짜리 무늬 오징어 하귀 포인트 - 2020년 4월 16일 -

물때 : 1물 만조 : 17시 06분 낚시장소 : 하귀 포인트 잡은고기 : 무늬 오징어 채비 : 에깅낚시 오래간만에 찾은 하귀 포인트 였습니다 많은 에깅꾼들이 있더군요 이날 무늬 오징어는 한마리도 나지

jongha1004.tistory.com

제주도 2020년 4호 1kg 가 넘는 무늬 오징어 하귀 포인트 - 2020년 4월 26일 -

물때 : 11물 만조 : 12:08 낚시장소 : 하귀 포인트 잡은고기 : 무늬 오징어 채비 : 에깅 2020년 제가 잡은 4번째 무늬 오징어 글입니다 아래글은 그전에 잡았던 글들이니 참고를 제주도 2020년 1호 무늬

제주도 2020년 5호 무늬 오징어 하귀 포인트 - 2020년 4월 27일 -

물때 : 12물 만조 : 12:54 낚시장소 : 하귀 포인트 잡은고기 : 무늬 오징어 채비 : 에깅 2020년 제가 잡은 5번째 무늬 오징어입니다 아래글은 그전에 잡았던 글들이니 참고를 제주도 2020년 1호 무늬 오�

jongha1004.tistory.com

제주도 2020년 6호 무늬 오징어 하귀 포인트 - 2020년 5월 08일 -

물때 : 8물 만조 : 23:28 낚시장소 : 하귀 포인트 잡은고기 : 무늬 오징어 채비 : 에깅 2020년 제가 잡은 5번째 무늬 오징어입니다 아래글은 그전에 잡았던 글들이니 참고를 제주도 2020년 1호 무늬 오��

제주도 2020년 7호 무늬 오징어 가문동 포구 포인트 ~ 한치 3마리 도두 포인트 - 2020년 5월 24일 -

물때 : 9물 만조 : 11:11 낚시장소 : 가문동 포인트 , 도두 포인트 잡은고기 : 무늬 오징어 , 한치 채비 : 에깅 아래 글은 2020년 제가 그전에 잡았던 글들이니 참고를 제주도 2020년 1호 무늬 오징어 탑�

jongha1004.tistory.com

제주도 신촌포구 2020년 8호 무늬 오징어 - 2020년 6월 15일 -

물때 : 1물 만조 : 19:27분 낚시장소 : 신촌 포구 포인트 잡은고기 : 무늬 오징어 채비 : 에깅 아래 글은 2020년 제가 그전에 잡았던 글들이니 참고를 제주도 2020년 1호 무늬 오징어 탑동 포인트 - 2020��

제주도 성산포인트 2020년 시즌9호 무늬 오징어 감자사이즈 -2020년 6월 27일 -

성산 포인트에서 잡은 2020년 올해 저에 시즌 9호 무늬 오징어 입니다 아래 글은 2020년 제가 그전에 잡았던 글들이니 참고를 제주도 2020년 1호 무늬 오징어 탑동 포인트 - 2020년 3월 20일 - 물때 : 3물

jongha1004.tistory.com

제주도 한치 7마리 무늬 1마리 잡은날 - 2020년 7월 8일 -

올해는 하루만에 한치 10마리를 넘겨 잡아본 기억이 없네요 아~~~ 예전에는 하루에 몇십마리씩 잡았던 기억이 나는대 올해 한치는 너무 어렵고도 험난하네요 특히나 입질이 너무 얕아 대부분이 �

제주도 2020년 11호 무늬 오징어 잡은날 - 2020년 7월 16일 -

한치 잡으러 갔는대 잡으러간 한치는 안나오고 사진속 작은 무늬 한마리가 나오더군요 무늬는 무늬인듯 잡아 째는 느낌이 왠만한 대포 한치 같았던 대포 한치인가 생각했는대 올리다 보니 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