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식당 이야기/제주식당이야기

제주도 제주 연동 노형동 원노형에 배달 중국집 - 만리장성 -

천사종하 2024. 6. 8. 17:11
반응형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어느 날

외출하고 돌아왔더니

집 문 앞에 이런 게 붙어 있더군요

 

중화요리 전문점

배달비 없음

신속배달

 

중국집

홍보용

이런 거

정말

오래간만이더군요

 

어릴 때 집문 앞에 이런 거 정말 많이 붙어있었는데

요즘은 보기가 힘들죠

아주 아주 많이

 

거기다

배달비 없는 중국집도

찾기 힘들고 말이죠

 

정보의 발달로

배달어플이 발달되어

쉽게

많은 식당들 정보를

폰하나로 알 수 있게 되었지만

그것과는 다르게

배달비 수수료라는 새로운

정책이 생겨난

 

정보화 시대라는 게

머 좋은 점도 있고

나쁜 점도 있고

그러네요

 

머가 정확히 낫다는 말은 못 하겠네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베트남이라고

배달비가 없는 건 아니니깐요

 

베트남 호치민 그랩 배달어플 간단한 사용법 그리고 밀레니엄 아파트에서 그랩으로 배달시켜 먹

베트남 호치민에서 택시 어플인 그랩을 이용해 배달을 시켜 먹어 봤습니다 또 말이죠 이날 역시 또 베트남 우기를 알리듯 비도 엄청나게 오고 일 끝나고 숙소 들어와 밥 먹으러 다시 나가기도

jongha1004.tistory.com

 

그리고 보면

중국집의 배달비

배달 어플의 발달과 함께 시작된 거 같은

생각도 들더군요

 

전혀

틀린 생각은 아니죠

예전에 어느 뉴스에서

중국집이 언제부터 배달비를 받았냐면서

배달비를 받지 않겠다는

중국집 사장님의 뉴스가 있었던 거 같았는데

 

그런 게 뉴스로 나올 정도로 세상이 많이 변했다는 게

새삼 놀라웠거든요

정말 오래간만에 한국에 돌아와서 본 한국 뉴스인데

그런 뉴스가 있길래 말이죠...^^

 

어쨌든

이곳은

아직 발로 뛰면서

홍보를 해

배달어플 수수료를 줄여

배달비를 받지 않는 느낌을 받아

나름 손뼉 쳐 주고 싶었던

 

이런 곳 또 안 시켜 먹어볼 수가 없죠

 

보자 말자

바로 시켰습니다

머 어차피 또

밥은 먹어야 하고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기보다는

이것도

인연이다 생각하고

 짜장면도 먹고 싶어 바로 전화 주문을 했던

 

아참

그러고 보니

지금은 

짜장면이

6천 원 하는 세상에서 살고 있네요

 

제가 어릴 때 

제일 저렴한 짜장면이

500원 정도였는데 말이죠

 

전 옛날 짜장이

500원 하던

아주 오랜 시절 전에 사람이라는 말입니다

ㅋㅋㅋ

그만큼 나이를 먹었다는

 

가장 중요한 맛

여기 짜장면은 정확히

머라고 표현하는 게 편하냐면

 

옛날 짜장

 

저처럼 나이 든 사람이 기억하는

옛날짜장맛

그게 가장 정확한 맛의 표현입니다

 

옛 추억을 떠올릴 정도로

나름 괜찮더군요

정확히는

머 가격대비 만족으로

나쁘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정말 오래간만에 먹는

옛날 짜장 맛있게 한 끼 잘 먹었던

거기다

세트로 시킨

탕수육도

양도 아주 많았던

 

 

배달은

주문을 하고

한 30분 만인가

도착을 했었습니다

 

전화주문과 동시에

통장입금을 하면 되더군요

 

그러니깐

입금 확인이 되면

바로 음식을 만들어서 배달해 주는 거 같더군요

 

아참

빼먹은 게 있네요

제가 아주 어릴 때 알고 있는

500원짜리 짜장은

배달은 되지 않았던 곳입니다

무료 배달 해주던 곳은

정확히 기억은 나지를 않지만

1,500원이었나

2,500원이었나

짜장면 가격이 아마 그 정도였을 겁니다

 

글 쓰다 보니

그게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짜장면

500원에 거기다 무료배달까지

이렇게 생각하실 거 같아서 말이죠

 

 

이 글에 결론

제주도

신제주에서

옛날 짜장 한번 드시고 싶으신 분들

배달로 말이죠

그럼 여기서 한번 시켜 먹어보세요

후회는 절대 안 하시리라 봅니다

사장님도 아주 친절하시고

맛도 나쁘지 않았고

가격도 착하고

거기다

배달비도 무료이니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