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이야기

제주 성산항 마린리조트 - 야간 숙박 낚시 동항 방파제(2015 2월4주) -

천사종하 2015. 3. 16. 21:42

전날 북항 방파제에서 큰 조과를 이루지 못해

다음날 오늘은 동항에서 잘것 같냐고 선장님께 여쭈어보니

무조건 오늘은 동항방파제에서 잘거라는 말을 듣고

하루를 더 연장하였습니다

하루를 더 연장하면 다음날 아침 낚시 또한 같이 할수 있어

10시에 잠깐 퇴실했다12시 타임 낚시를 해보았습니다

그 시간대가 초 들물(물이 들어오기 시작하는 시간) 때라

물이 흐르는 쪽으로 갯지렁이 미끼를 사용하여

낚시를 시작하였습니다.

어마 어마한 수에 놀래미와 제주도산우럭(조피볼락)이 잡히더군요

그 순간 중간 자리쯤에서 호박돔 40CM급이 올라오더군요

사진을 못찍어서 안타까웠지만

12시 손님들이 나가면 그자리에서 해야지 하고

자리를 기억하고 잠시 방에가서 쉬다가

2시 타임 낮 낚시에 그자리로 갔습니다.

그러나 바로 옆에 분이 어마 어마한 크기에 광어를........ㅠㅠ

그것도 낚시에 완전 초보분이시라

낚시 교육을 받으시던 분이

마린리조트에서는 주간 낚시에 한하여 낚시를 잘 못하시거나 갯지렁이 미끼가 무서워

달지 못하는 분들에 한하여 10,000원 가량에 돈을 받고

1시간 가량

1:1 낚시 교육및 미끼 달기를 해주십니다.

이런 크기에 어마어마한 광어를 낚으셨습니다.

바로 제 옆에서 ㅠㅠ

탈광어가 알을까서 놓은 반 자연산 탈광어 였습니다.

거진 자연산이라고 봐야 겠죠...^^

자연산광어 , 탈광어 , 반자연산 탈광어 보는법은 다음에 자세히 적겠습니다

가장 간단히는 배부분이 아무 티도 없이 흰색이면

100%자연산이며 다른색이 조금이라도 들어가 있으면 양식산광어입니다.

반 자연산 광어는 다음에 더 정확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낮 낚시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매일 이곳에 정박하지는 않으며

날씨나 바람에 따라 다른 곳에도 정박을 합니다

이곳에 정박시 유의사항은 조류가 너무 심하니 꼭 조류가 흐르는 쪽으로

낚시를 하셔야 좋은 조과를 이룰수 있습니다.

이날은 지미봉쪽으로 조류가 흘러 그쪽을 바라보며 낚시하신 분들이

대부분 좋은 조과를 이루었습니다.

위에 광어나 호박돔 모두 그쪽을 보며 낚시를 하였습니다...

이날 잡은 어종 : 제주 어랭이(표준명:노래미),제주 우럭(표준명:쏨뱅이),호박돔,반자연산 광어...

( 제가 이날 직접 잡거나 잡는걸 본 어종들만 적어두겠습니다. )

포인트 :

안정성 : ★★

낮 10시에 잠깐 퇴실을 하여 멸치랑 무늬 오징어를 잡기 위해

자리돔 전용 낚시줄(1,000원)과

붉은색을 띈 무야광 애깅(3,000원)을 하나 더 사왔습니다.

드디어 4시가 되어 동항 방파제에 리조트를 세우더군요..

밤에 낚시한다고 바뻐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낮에 찍어야지 하고 고기를 맞겨 뒀는데

아침에 일찍 늦잠을 자는 바람에 챙겨 나오지를 못했습니다.

마린리조트에서 밤낚시에 잡은 고기는

1층 식당이나 카운터네 방 호수를 말하면 냉동시켜 아침 퇴실시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이날 야간 낚시 저에 조과는

고등어 6마리 , 갑오징어 1마리 , 전갱이 20마리 , 불볼락(열기) 1마리였습니다.

이날 또한 많은수에 무늬 오징어가 집어등 밑에 모여들었으나

아니나 다를까 멸치에만 관심을 가지고

애깅에는 관심이 없더군요

혹시나 해서 저도 광어나 대우럭 등을 노리고 고등어 바늘에 전갱이 한마리를 꿰어

바닥에 가라앉혀 놨더니 무늬 오징어가 전갱이 머리 부분만 쏙

뜯어 먹었더군요.. 아직 무늬는 생미끼에만 반응하는가 봅니다

다음에 갈일이 생기면 생미끼 채비를 챙겨 가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이날은 다른분에게 아직 덜큰 한치(화살오징어)가 한마리 잡혀 올라왔습니다..

고등어 채비에 걸린 전갱이를 물고 올라온 한치 한마리에

리조트 안에 사람들이 모두 놀라던...

이 한겨울에 한치를 낚아 내시다니 대단한 어복이 있는 분 같았습니다...

그 복 저에게도 좀 ... ^^

이날 잡은 어종 : 고등어 , 갑오징어 , 전갱이 , 불볼락 , 볼락 , 한치(화살오징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