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야기/중국여행이야기

중국 상하이 푸동공항 -> 제주 저가 항공사 이용해서 돌아오기 -진에어 -

천사종하 2016. 5. 11. 22:41
반응형


4박5일간에 짧은 일정을 끝내고 드디어 한국으로 돌아오는 날이였습니다

돌아올때와 마찬가지로

제주로 출발하는 진에어를

7만원이라는 날로먹는 가격으로

공항이용료를 포함해

편도로 미리 끊어 두었었습니다

왕복 14만원 이네요

지금 생각해봐도 

날로 먹었네요..........ㅋㅋㅋ



전날 묵은 호텔

중국 상하이 상해 푸동 국제 공항 근방 호텔 - Jinjiang Inn - Shanghai Pudong Airport -

http://jongha1004.tistory.com/421


셔틀 버스를 이용해 공항으로 왔습니다

셔틀 버스 시간표는 호텔 프론트에 있습니다

사진 찍는걸 깜빡했네요


출발할때 적어두었듯이

상하이 푸동 국제 공항은

1-2기 두개에 터미널로 나뉘어져 있는데

대한항공과 진에어는 1기

아시아나는 2기에 있습니다


1터미널에 도착해서 짐을 내리면서

Jinjiang Inn - Shanghai Pudong Airport Hotel에

셔틀 버스를 한번 찍어봤습니다



1기 국제선 출발

6번 게이트 앞에 세워주더군요




제가 탈 진에어는 L 열에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H열에 있으니 참고 하세요~~~



티켓팅을 하고 입구로 들어가서

중국 입국 전에 만들어왔던

별지비자 원본을 들어올때 처럼 

중국 이미그레이션인

중국 출입국 심사에 

제출하고

별지비자 뒤에있는 인원 순대로

나가면 됩니다

중국 여러명이서 여행시 가장 저렴하고 빠르게 신청가능한 - 중국 별지비자 -

http://jongha1004.tistory.com/382




그리고 공항 검색대에서 약간에 검색을 한뒤

비행기를 타러 가면 됩니다

푸동 공항은 무진장 넓으니

조금 빨리 움직여야 하는데

26번 게이트는 또 입구에서 아주 먼곳에 있더군요






나름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비행기에

호텔 그리고 먹는것까지

대부분이 만족 스러운 출장겸 여행이였습니다

여행사에서 모든걸 준비해줘

편안하게 갔다오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모든걸 스스로 만들어가는것도

좋은 추억으로 남으니

한번정도 권해드리고 싶네요......


참고로 상하이에는 한국인들이 자주 보입니다

여행 팁이라던지

모르는게 있으면 지나가다 한국인이다 싶으면 

붙잡고 물어보세요

그런 재미도 솔솔 합니다~~~~


전 지금보다는 조금 젊은 나이때는

모르는 외국인이랑도

막 술한잔 먹고 어깨동무하고

조금 할줄아는 영어에 바디랭기지 써가며

즐겁게 여행을 했던 적이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이였는데

세월 참 빠르다는걸 느끼네요 

요즘




한국 입국시에는

두개에 종이를 적는대

하나는 질병관리본부에서 적으라고 나누어주는

건강 상태 체크서인대

아픈곳을 체크하시면 되고

하나는 공항 세관에 신고하는 신고서인대

달러 600불 이상하는 물건을 구입하셨다면

자진 신고서에 그 내용을 기입하시면 되고

아니시면 그냥 없음에 다 체크 하시면 됩니다




진에어


뷰 : 

인테리어 : 

친절도 : 

가 격 : 


반응형